MEMBER

오늘 이곳에서 행복해지는 것!
그것이 우리가 해야 할 숙제입니다.

박선주

박선주 대표님 사진
박선주 대표님
예쁜MC로 활동
한국놀이문화협회 기획위원
미국 애틀랜타 스마일 홍보대사
캄보디아 글로벌챌린지 문화기획단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운영위원
광주광역시 남구 마을공동체 운영위원
전남복지재단 전문위원 (이벤트분야)
사회적협동조합살림 프로보노 위원(문화기획분야)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리더십지도사,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자살예방지도사, TESOL 교사
비즈니스 영어지도사, 어린이 영어교사
광주광역시장 표창, 광주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
광지지방경찰청장 표창, 광주광역시의장 표창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표창
레미행의 멤버들은 착하고 일을 잘합니다.
레미행의 기획은 스토리가 탄탄하고 설레임이 있습니다.
레미행과 함께라면 에너지가 채워지고 행복이 커집니다.
지금 이곳에서 행복해 지는 것, 그것이 레미행이 해야할 일입니다.
매일 아침이면 설레이는 24시간을 선물로 받습니다. 눈을 뜨면 ‘오늘은 누구와 나의 행복한 시간을 나눌까?’라는 생각이 떠오릅니다. 레미행 사람들, 함께 출근해서 퇴근하는 엠씨, 기획자, 강사, 감독님들 이 순간에도 누군가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이벤트를 펼치고 있을 아주 꿈이 많고 정직한, 그리고 스마트한 전문 멤버들이죠. 복잡한 사정들과 많은 어려움들이 있는 현장이라도 레미행은 전문가 팀이기에 눈빛만으로 손발이 척척, 야무지고 거뜬하게 해결을 한답니다. 떠올리면 어찌나 든든하고 행복해지는지요. 열정과 에너지로 똘똘 뭉친 우리 레미행 멤버들 지금처럼 많이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세요. 레미행에는 항상 어려운 숙제가 많습니다. 본인들만의 특별한 스토리를 잔뜩 들고 찾아오시는 많은 분들 때문인데요.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결혼을 미루는 아들 딸 이야기를 가지고 오신 분을 위해... 평일밤 야간에 하는 달밤웨딩 프로젝트와 혼춤남녀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구요. 세월호, 메르스, 이런 슬프고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힐링 프로젝트 행복극장은 4년째, 매년 다른 사람들을 위한 행사를 하는 레크테이너들을 위한 땡큐파티는 5년째입니다. 특히, 이번 지스트 희망콘서트는 정말 특별했습니다. 과학과 예술의 만남, 올 여름에 레미행을 찾아오셔서 스토리가 시작이 되었고 겨울부터 진행을 하여 결실을 맺었습니다.

이창인

이창인 청년대표님 사진
이창인 청년대표님
꽃남MC로 활동
대한레저스포츠이벤트협회 자문위원
대학축제 및 지역축제 기획자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교육청 교육 강사
레크리에이션 스페셜리스트,
웃음유머코치,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리더십지도사,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레미행은 나에게 행복연구소다!”
레미행의 청년대표입니다. 레미행은 젊은 팀이라서 웃음도 에너지도 많습니다. MC라는 직업으로 현장에서 뛰다보면 지칠법도 합니다만 팀과 함께라서 땀방울마저도 행복하기만합니다. 전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무대와 기획에 특히나 관심이 많습니다. 일 년 중 몇 백회가 넘는 젊은 무대를 오를 때, 그리고 그들이 나와 함께하는 시간을 즐겨줄 때, 또 다른 새로운 꿈을 꾸고 기획을 만들어 냅니다. 어르신들, 다문화가족, 장애인들, 그리고 어린아이까지 연령도 문화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정말 마음이 따뜻해지고 훈훈해집니다. 고맙다고 표현해 주시는 많은 분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레미행팀은 언제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김휘

김휘 본부장님 사진
김휘 본부장님
MBC 편성제작국장
전통문화관장
5.18 전야제 2004-5 총감독
뉴욕 메트로폴리탄 2011한문화제 연출
아셈문화장관 2016만찬공연 총감독
세계시민평화포럼 추진위원회 사무총장
“레미행은 나에게 눈길이다!”
“레미행은 나에게 눈길이다!” 소설가 이청준은 단편소설 ‘눈길’에서 어머니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그려놨다. 아들을 바래다주고 돌아오는 길에 아들의 그 발자국을 따라 밟는 어머니의 마음같은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눈길이다. 사회적기업 레미행의 값진 성장과 함께 하고 싶다.

김종선

김종선 감독님 사진
김종선 감독님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책임감독
2015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연출 감독
2016 ~ 2017 곡성장미축제 총감독
2015 ~ 2016 곡성심청축제 총감독
2016 광주세계김치 축제 감독
2017 장성홍길동축제 총감독
2017 무안갯벌축제 총감독
“레미행은 나에게 진정한 행복이다!”
레미행에서 행사기획, 연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맡은 파트는 일을 할 때 클라이언트들의 마음을 제일먼저 들어보고 느낄 수 있는 파트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대부분의 클라이언트가 가지고 있는 의구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행사를 끝나고 나면 고맙다. 수고했다. 정말 감사하다. 이런 감사 인사들로 행사장에서 빨리 나올 수 없을 정도 입니다. 그리고 레미행이 가진 최대 장점은 끈끈한 멤버십입니다. 서로 눈빛만 봐도 알고, 별다른 사인 없어도 각자 위치에서 주도적으로 일을 진행하는 진정한 전문가들입니다. 이곳 레미행에서 내가 좋아하는 일과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면 그것이 저에게는 진정한 행복입니다.

구하나

구하나 실장님 사진
구하나 실장님
여신MC로 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연출
마을문화기획단 인재육성 팀장
레크리에이션 스페셜리스트,
웃음유머코치,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리더십지도사,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레미행은 나에게 놀이동산이다!”
레크테이너, 레미행 멤버들에게 빠져 재미난 상상들을 현실에 옮겨 놓는 진짜 중요한 이벤트들 혼춤남녀, 달밤웨딩! 정말 밤새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제가 생각했을 때 행사 중 레미행 멤버의 단합심이 빛났던 순간들은 100% 암전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공연장에서 인터컴을 통해 들려오는 멤버들만의 목소리에 집중하여 조명, 음향, 영상, 대기실 상황까지 하나도 놓치지 않고 이루어 낼 때입니다.

김보리

김보리 행정실장님 사진
김보리 행정실장님
“레미행은 나에게 행복한 삶이다!”
처음엔 주부로서 직업을 갖는 다는 것에 대해 두려움이 앞선 것이 사실이었죠! 그런데 레미행 가족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고 그래! 나도 한번 해보자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그 용기가 지금에 와서는 최고의 선택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보지 않았다면 몰랐을 행복한 순간들. 새로운 시도를 했던 저 자신을 스스로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에 순간을 즐길 준비가 되어있고, 음으로 양으로 레미행 멤버들을 도와 주부였던 내가 아닌 레미행 멤버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박선영

박선영 관리실장님 사진
박선영 관리실장님

노별

노별 디자인실장님 사진
노별 디자인실장님

양희명

양희명 팀장님 사진
양희명 팀장님
훈남MC로 활동
광주대학교 공과대학 회장
청소년지도사
레크리에이션 스페셜리스트
웃음유머코치
“레미행은 나에게 인생 터닝포인트다!”
믿음과 신뢰라는 말 아시죠? 말 그대로 믿는다! 믿기에 맡긴다! 저희에게 일을 주시는 여러 관계자분이 저희 레미행을 믿는 만큼 저희는 신뢰를 보여드려야 하기에 그게 더더욱 최고의 무대와 축제의 장을 만들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저희가 준비하고 기획할 때는 가슴이 조마조마한다고 해야 할까요? 근데 막상 행사장이나 축제장에 가면 뭔가 준비한 대로 흘러가니깐 오히려 마음이 더 편안해져요. 또한, 끝나고 나서 퇴근하자는 말이 아니라 밥 먹자 자는 그 한마디가 더욱 레미행이 가족이라 생각했습니다. 가족처럼 하나하나 세세한 것까지 챙겨주는 그 따뜻한 마음이 저를 일하는 데 있어 더더욱 뜨겁게 느껴지게 하더라고요!

정예린

정예린 청년선생님 사진
정예린 청년선생님

구혜인

구혜인 청년선생님 사진
구혜인 청년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