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isory Committee

레미행과 함께 달려주시는
든든한 가족입니다.
앙상블시나위 사진
국악연주
앙상블 시나위
앙상블 시나위는 2007년 창단하여 전통음악의 멋과 깊이를 가지고 현대와 소통하는 연주단체이다. 2009년 덴마크 코페하겐 유엔공식 문화 행사 공연 참가, 2013년 KBS 국악대상을 수상, 2015년 유럽방송연맹 주최 민속음악축제 참가, 2016년 부산국제영화제 BIFF 개막공연을 한 국악연주의 선두주자이다. 2017년 평창올림픽기념 Five Rings 공연과 세종문화회관 대공연장 공연에서도 클래식과의 크로스오버 공연을 선보였다.
프로그램 : 달빛유희, 사랑가, 몬티 차르다쉬, 부용산, 마왕을 위한 시나위 등 클래식과의 크로스오버 공연
아쟁 신현식 / 가야금• 소리 김양화 / 양금 정송희 / 타악 정준호
협연팀 클래식 앙상블 라띠스떼
바이올린 허희정 / 피아노 반수진 / 플롯 최지혜 / 객원 성악선
박지혜 사진
세계적인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
GIST희망콘서트 무대를 빛낸 박지혜는 독일에서 태어난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로 14세 Mainz 시립 챔버 오케스트라와 유럽순회연주로 연 150회 넘게 국제무대에 서고 있다. 2007년 독일 라인팔츠주를 이끌어 갈 연주자로 선정되었으며 독일 정부로부터 1735년산 국보급 바이올린 ‘과르네르’를 평생 무상으로 사용할 기회를 얻었다. 2013년 TED 한국대표로 참석하여 최고의 강의라는 평가받았으며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평화예술 홍보대사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영상 속의 박지혜를 만났을 때는 은쟁반 위의 요정이 떠올랐습니다. 무대 위의 박지혜는 신의 영역에서 요술을 부리는 거인을 보았습니다. 앵콜 공연으로 연주해준 캐롤 무대는 마치 순정만화 속 주인공이 바이올린과 한 몸이 되어 파티를 여는 듯 했습니다.” - GIST희망콘서트 실행감독 김종선
진시영 사진
미디어아티스트
진시영
빛과 퍼포먼스를 주제로 작업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미디어 아티스트로, 미국 뉴욕 프렛 인스티튜트 스쿨 오브 어트 앤 디자인 대학원에사 석사를 마치고 GIST희망콘서트에서 미디어아트와 컨템포러리 발레 의 협연으로 차원이 다른 예술세계를 보여준 진시영작가는 실험적인 미디어아트 작업을 주로 하는 예술가다. 뉴욕 프렛 인스티튜트 스쿨 오브 아트 앤 디자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5년 국립현대미술관창동 레지던스 작가활동을 시작으로 2006년 서울국제 미디어아트 비엔날레와 광주비엔날레, 2007년 독일ZKM 등의 전시에 초청 되었다. 대표작으로는 광명동굴 미디어파사드와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나전칠기 광고가 있다.
“진시영 작가는 예술의 진정성을 설명한 적이 없습니다. 함께 일하는 내내 느꼈던 뭉클함이 무엇인지는 그의 작품에서 퍼져 나온 사람 냄새였습니다. 사람을 감동시키고자 하는 진시영 작가만의 세상, 아주 오랫동안그립습니다.” - GIST희망콘서트 예술감독 김휘
조가영 사진
안무가
조가영
안무가 조가영은 광주시립무용단 수석단원시절 최고의 발레리나로 활동하면서 ‘잠자는 숲속의 미녀’, ‘호두까기 인형’, ‘시집가는 날’에서 주역을 맡았다. 이후 안무가로 ‘도미&아랑’, ‘파퀴다’ ‘무늬’작품의 안무를 했다. 2014년 동아시아 문화도시 프로젝트 일본 요코하마에서 ‘아리랑 연가’를 비롯해 ‘한국-호주 국제교류전’,2016년 호주 현대미술관에서 ‘뉴 로맨스 전시’의 퍼포먼스의 출연과 안무를 맡았다. 조가영은 클래식 발레부터 현대적 시선으로 바라본 퍼포먼스형 안무와 기획에 주력하고 있다.
“안무가 조가영은 진시영 작가와 함께 미디어 아트와 컨템포러리 발레를 선보이며, 음악, 디자인, 기술과 예술의 교류를 통해 이루어진 다원예술입니다. 높은 몰입도와 연극적인 요소가 결합하여 한층 감동적이였다.” - 레미행 청년대표 이창인
장 폴 샴푸투 사진
뮤지션
장 폴 샴푸투
2017세계평화컨퍼런스의 토론자로 참석한 장폴 삼푸투(Jean Paul Samputu)는 르완다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이다. ‘아프리카의 그레미’로 불리는 코라 어워드를 비롯하여 다수의 유수의 국제 뮤직 어워드를 수상하고 국제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프리카의 유명한 아티스트 중 한명이다. 삼푸투는 백만명이 학살된 비극적인 1994년 르완다 대학살의 생존자이다. 양민학살에 관한 평화컨퍼런스 토론에서 그의 부모와 여동생, 남동생들을 살해한 사람들을 진심으로 용서하기까지 노래를 통한 평화운동을 소개했다.
김덕건 사진
가수
김덕건
얼마전 뉴스피플에서 그녀를 노래로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가수라고 인터뷰를 했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서는 노래 선생님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으며 은빛 팬클럽이 아주 탄탄하다. 지역축제 행사의 여왕으로 등극하면서 보이시한 목소리가 더욱 보이시해 진다며 행복한 웃음만 거듭 반복하는 김덕건의 대표곡으로는 돌아와줘, 몰랐네, 사랑애, 별빛창가에서 가 있다.
정용주 사진
가객
정용주
예향의 도시 광주 사직골에 통기타 거리가 있고, 그곳에 가객 정용주의 이름이 있다. 40년전 기타 하나로 시작했던 사직골에서 동명동 농장다리의 산울림까지, 호남을 지키며 산노래를 부르며 대중과의 소통을 게을리하지 않는 그는 아직도 멋있다. 청소년 동생 팬들을 사로잡는 동요메들리, 후배들과 목청껏 부르는 7080가요, 누님형님들 팬을 위한 트로트와 민요까지 통기타로 다 가능하다. 그게 바로 가객을 사랑하고 지켜주는 이들의 마음과 통하는가보다. 대표곡으로는 지리산과 세월이 갈수록이 있다.
강순례 사진
김가웨딩
강순례 대표
김가웨딩의 전문가들이 아름다움을 더해드립니다. 광주 웨딩의 거리에 위치한 김가웨딩은 오랜동안 한곳에서 명맥을 이어오는 웨딩명소이다. 웨딩을 넘어서 톡톡 튀는 뷰티 분야에 도전하는 코디네이터이자 해결사인 것이다. DJ DOC 김창렬 부부 리마인드 웨딩쇼와 웨딩박람회, 달밤웨딩과 옥상웨딩 등 다양한 웨딩뷰티쇼에 푹 빠져있다.
이순학 사진
미디어컨텐츠그룹 (주)잇다
이순학 대표
영화와 다큐로 세상을 잇다의 대표는 모두가 자유로운 미디어창작자가 되는 것을 꿈꾸며 많은 일에 앞장서고 있다.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안하고 만들어가며 의미와 보람도 함께 찾는다. 매월 광주극장에서 열리는 필름정거장에서 여러 콘텐츠로 문화시민들에게 재미를 선물하며 새로움을 개발한다. 콘텐츠 행성 잇다는 기회가 필요한 독립영화 감독, 신진작가와 독립예술인들과 함께한다.
이성준 사진
(주)10억홈피
이성준 대표
디지털로 인해 정보와 관계의 형태가 바뀌면서 인간의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바뀌고, 의사결정 과정까지도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디지털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환경을 이해하고 이러한 환경속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들이 모였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성공 파트너로써 회사의 외적인 발전과 함께 내적인 성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우리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젊은 기업이다.
방우정 사진
MC리더스 대표
방우정
방우정 콘서트의 MC 방우정은 김제동의 스승으로 더 많이 알려져있다. 김제동은 언제나 방송에서 스승님 스승님 하는데 정작 본인은 제자가 대스타가 된 이후 단한번도 먼저 연락한 적이 없을 정도로 제자 사랑과 배려의 대가이기도 하다. KBS, MBC, SBS 방송사를 넘나들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유쾌함을 선물하고 있으며, 특히나 전국의 프리랜서 진행자들의 쉼터인 이벤트MC 연합회를 만들고 이끌어가고 있다.
<저서> 방우정의 맛있는 유머화법, 한국의 명강의